우크라 “드론으로 러 대형 상륙함 격침” 영상 공개
상태바
우크라 “드론으로 러 대형 상륙함 격침” 영상 공개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4.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크라이나 정보총국 제공)
(사진=우크라이나 정보총국 제공)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우크라이나가 흑해에서 러시아 군함을 격침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 산하 정보총국(GUR)은 공지를 통해 14일(현지 시각) "우크라이나군과 협력해 러시아 흑해함대의 대형 상륙함 '체사르 쿠니코프"를 침몰시켰다"고 밝혔다.

정보총국에 따르면 정보총국 소속 '그룹13' 특수작전부대는 러시아가 점령 중인 크림반도 남부 도시 알룹카의 해안 인근에서 '마구라 V5' 해상 공격용 드론을 이용해 체사르 쿠니코프함을 공격했다.

옛소련의 2차 세계대전 당시 전쟁영웅인 체사르 쿠니코프의 이름을 딴 이 배는 러시아 해군 상륙전력의 주축인 로푸카급 상륙함으로 총 87명의 승조원이 탑승할 수 있다.

알룹카는 흑해함대 사령부가 있는 세바스토폴에서도 불과 50㎞ 거리에 있는 곳이다.

이번 공격으로 좌현에 커다란 구멍이 난 군함은 그대로 가라앉았으며 정보총국은 승조원들에 대한 구조 작전도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정보총국은 공교롭게도 체사르 쿠니코프가 1943년 2월 14일 숨진 점을 언급하며 "배의 이름을 가져온 러시아 장교가 꼭 81년 전에 사망했다는 것은 상징적인 일"이라고 언급했다.

AP 통신은 이와 관련해 영국의 민간 해상 보안업체 암브레이도 최소 3대의 드론이 공격을 가했으며 선박 좌현이 심각하게 손상된 이후 침몰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