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지정 추진 맞손
상태바
강원교육청·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지정 추진 맞손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4.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원주시는 원주시청에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및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한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 및 운영기획서 마련, 교육 발전 전략 수립, 지역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 공교육 분야 지원 확대 등을 약속했다.

원주시는 혁신도시와 기업도시의 이점을 살려 지역 대학과 공공기관, 기업 등 18개 기관과 원주형 교육발전특구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교육 혁신과 인재 양성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력할 방침이다.

원강수 시장은 "원주시민을 위한 행복한 변화의 가장 중요한 조건이 교육이며 이를 위해 노력하시는 교육 당국에 감사드린다"며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교육청과 협력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원주는 혁신·기업도시 내 공공기관, 기업체는 물론, 여러 대학도 자리해 교육발전특구의 조건이 잘 갖추어진 복합 기능 도시"라며 "이곳이 특구로 지정돼 행복한 교육 도시로도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와 교육청, 대학, 기업, 공공기관이 협력해 지역 발전의 큰 틀에서 지역 교육혁신과 인재 양성 등을 종합 지원하는 정책이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