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러시아 입국 학생 적극 지원
상태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러시아 입국 학생 적극 지원
  • 이슈밸리
  • 승인 2024.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교육활동 가정통신문' 러시아어 번역본 발간
(사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사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광윤)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국내 러시아 입국 학생을 위한 책 배포에 나섰다. 

교육지원청은 2024년 다문화 학생-학부모를 위한 ‘학교 교육활동 가정통신문 러시아어 번역본’ 책자를 발간, 각급 학교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경기도 다문화가정 학생 수는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2023년 4월 기준으로 경기도의 다문화가정 학생 수는 4만8966명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다문화가정 학생 수를 나타내고 있다. 화성오산 다문화가정 학생은 4,753명으로 경기도에서 안산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집계되고 있다. 

이번 러시아어 번역본 발간은 사할린 동포 등 러시아권 중도 입국 학생들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맞춤형 교육 행정 지원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적극 행정의 일환이다.

이재숙 화성교육지원센터장은 “‘학교 교육활동 가정통신문 러시아 번역본’은 다문화 학교 교사들이 손쉽게 찾아서 학교 실정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책자 배부뿐 아니라 경기도교육청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자료를 게시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