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텍사스주 포트워스 호텔서 가스폭발...21명 부상
상태바
美 텍사스주 포트워스 호텔서 가스폭발...21명 부상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4.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 시내의 한 호텔 건물에서 가스 누출에 따른 것으로 추정되는 폭발로 최소 21명이 다친 것으로 확인됐다.

로이터 통신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8일(현지 시각) 오후 3시 30분께 포트워스에 있는 '샌드맨 시그니처 호텔'에서 폭발이 일어났다.

이 사고로 지금까지 최소 21명이 부상했고 이들 가운데 1명은 중태로 전해졌다.

앞서 실종자 1명이 보고됐으나 곧 발견됐다고 포트워스 소방국은 밝혔다. 한때 호텔 지하에 갇혔던 이들도 구조됐다.

소방국은 폭발 당시 이 호텔에는 모두 26개 객실에 손님이 머물고 있었다고 전하며 가스 냄새가 호텔의 한 식당에서 나기 시작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 부연했다.

당시 해당 식당에서는 공사가 진행 중이었다고 전해졌다. 다만 폭발이 이 식당에서 발생했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AP는은 폭발로 호텔 창문이 깨지고 건물이 훼손되면서 잔해가 시내 곳곳에 널려 있다고 전했다.

포트워스 거리는 잿빛 먼지로 뒤덮였고 건물 잔해는 길거리는 물론 차량까지 덮쳤고 땅에는 폭발 여파로 구멍이 뚫렸다.

포트워스 경찰은 엑스(X·옛 트위터)에 "중대한 사고에 대응하고 있다"면서 "시내 쪽 피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