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노토강진 사망자 81명…부상자 400명
상태바
日노토강진 사망자 81명…부상자 400명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4.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일본 혼슈 중부 이시카와현 노토(能登)반도에서 발생한 규모 7.6 강진으로 최소 81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공영방송 NHK 4일 보도에 따르면 노토반도 북부 와지마(輪島)시에서 전날 오후 6시 이후 사망자 8명이 추가로 확인됐다.

지역별 사망자 수는 와지마시 47명, 스즈(珠洲)시 23명, 나나오(七尾)시 5명 등이다. 사망자는 모두 이시카와현에서 나왔고 이시카와현 당국은 연락 두절인 상태인 사람이 51명이라고 발표했다.

요미우리신문은 부상자가 396명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부상자도 이시카와현에서 323명으로 가장 많이 발생했다.

일본 당국은 인명 구조 '골든타임'으로 여겨지는 지진 발생 이후 72시간이 임박함에 따라 구조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서 "(지진 발생 후) 72시간이 지나는 오늘 저녁까지 한 사람이라도 더 구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이시카와현에서는 약 3만 가구에 전기 공급이 끊겼고, 이시카와현·도야마현·니가타현 11만 가구는 단수를 겪고 있다.

NHK는 이시카와현에 있는 고령자 시설 약 120곳은 정전과 단수가 이어지면서 위생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고 전했다.

와지마시에 있는 노토 공항 역시 활주로가 폐쇄돼 항공편 운항이 불가능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