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재단, 청소년 강연회 "2023 윈터핫톡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호암재단, 청소년 강연회 "2023 윈터핫톡 페스티벌" 개최
  • 이슈밸리
  • 승인 2023.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호암재단 제공)
(사진=호암재단 제공)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호암재단(이사장 김황식)은 청소년들을 위한 겨울시즌 청소년 강연회 "펀앤런 2023 윈터핫톡 페스티벌(Fun & Learn, 2023 Winter Hot Talk Festival)!"을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삼성금융캠퍼스 비전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청소년들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자신들의 꿈과 미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꿈을 찾아서'(1일차), '덕후의 날'(2일차), '미래로 떠나자'(3일차)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자로는 삼성호암상 수상자인 현택환, 선양국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 9명이 강연을 맡았다.

이번 강연회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벤터스 홈페이지(www.event-us.kr)를 통해 온라인 또는 현장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호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강연회는 개인 뿐 아니라 학교 및 학급 단체 참여 신청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호암재단 관계자는 “올해 6회째를 맞는 호암재단 청소년 강연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높아지면서 전국의 많은 중고등학교에서 참여하고 있다”며 이번 겨울 시즌에 초청한 강연자들도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관점과 동기를 부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는 강연회 취지를 전했다.

호암재단은 ‘21년부터 여름과 겨울시즌, 연 2회 청소년 대상 강연회를 개최하여 과학과 인문 지식, 미래 진로에 대한 강연을 제공하면서 청소년 스스로 진로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