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참다랑어 특수부위 한정 판매
상태바
이마트, 참다랑어 특수부위 한정 판매
  • 이슈밸리
  • 승인 2023.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1주일간 참다랑어회 뱃살·속살 판매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이마트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시즌을 맞아 고급 어종인 참다랑어와 참다랑어 특수부위회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22일부터 일주일 동안 이마트 수산매장에서 ‘참다랑어 특수부위 한판(230g 내외, 29,800원)’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참다랑어 뱃살, 속살과 특수부위인 볼살, 가마살, 배꼽살, 울대 중 한 부위를 함께 구성했다.

참다랑어는 전 세계적으로 다랑어 어종 중단 1.1% 비율로 어획되는 고급 횟감으로 일반적으로 ‘참치회’라고 하면 눈다랑어나 황다랑어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또한, 참다랑어 볼살, 가마살, 배꼽살, 울대는 참다랑어 전체에서 보통3~8%만 차지하는 희귀 부위로 참치회 전문점에서도 맛보기가 어렵다.

볼살은 참치의 볼 부분, 울대는 목젖살 부위로 소고기 육회처럼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배꼽살은 뱃살의 가장 아랫부분으로 씹는 맛과 감칠맛이 일품이며, 아가미 부위를 뜻하는 가마살은 기름기가 많아 진하고 깊은 향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일부 점포에서 특수부위회를 테스트 판매한 적은 있었지만 전국적으로 대규모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참다랑어 회뿐만 아니라 무침회 4종도 함께 판매한다.농어 무침회, 우럭 무침회, 세꼬시 무침회, 방어 무침회 4종을 해양수산부 지원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 15,386원에 판매한다. 다양한 채소와 새콤한 무침 양념이 함께 들어있어 버무리기만 하면 간편한 일품 무침회가 완성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이 부담 없이 프리미엄회를 맛볼 수 있도록 사전 기획과 대량 매입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