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정신아 대표 내정자..."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다"
상태바
카카오 정신아 대표 내정자..."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다"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3.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자(사진=연합뉴스)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자(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카카오 차기 대표로 내정된 정신아 현 카카오벤처스 대표가 경영쇄신의 의지를 드러냈다.

정 대표 내정자는 1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이 주재하는 제8차 비상경영회의가 끝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정 내정자는 "주어진 시간 속에서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다"며 "쇄신 TF(전담팀)부터 시작해 크루(직원)들의 얘기를 들으면서 앞으로 어떻게 해나갈지 고민하겠다"고 했다.

정 내정자는 다음 달부터 김범수 창업자와 함께 직원들을 소그룹으로 나눠 여러 차례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정 내정자는 내년 3월로 예정된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대표로 선임될 예정으로 취임하면 카카오의 첫 여성 대표가 된다.

정 내정자와 함께 취재진 앞에 선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사랑받는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주 택시 4단체(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가맹 택시 업계(전국 14개 지역 가맹점협의회)와 기존 3% 이상이던 가맹 택시 수수료율을 2.8%로 낮춘 새 서비스 출시를 골자로 한 개편 방안에 합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