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네덜란드 의장대 사열...전쟁기념비 헌화
상태바
尹 대통령, 네덜란드 의장대 사열...전쟁기념비 헌화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3.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공식 환영식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12일(현지 시각) 빌럼-알렉산더르 국왕 부부와 만나 인사하고 공식 환영식장인 암스테르담 담 광장으로 이동했다.

담 광장에는 태극기와 네덜란드 국기가 올라갔고 네덜란드 군악대와 의장대 280여명이 도열해 공식 환영식을 알렸다.

네덜란드 측은 외국 정상에 대한 최고 예우의 의미로 예포 21발을 발사했고 우리나라의 애국가와 네덜란드 국가가 차례로 연주됐다.

윤 대통령은 빌럼-알렉산더르 국왕과 함께 의장대를 사열했다.

윤 대통령 부부와 국왕 부부는 이어 네덜란드 한글 학교에 다니는 어린이 환영단에 다가가 인사했다. 환영단은 한국 국기와 네덜란드 국기를 흔들며 환호했다. 공식 환영식 후에는 전쟁기념비 헌화가 이어졌다.

담 광장에 위치한 전쟁기념비는 제2차 세계대전 희생자를 기리기 위한 곳으로 외국 정상이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할 때는 전쟁기념비에 헌화하는 것이 관례다.

윤 대통령은 김 여사와 함께 담 광장을 가로질러 기념비로 이동했으며 마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와 팸케 할스마 암스테르담 시장이 뒤를 따랐다.

광장에서 기념비까지 이어지는 길에는 기수단과 군악대, 의장대가 양옆으로 도열했다. 전쟁기념비 앞에는 한글과 영어로 '대한민국 대통령 윤석열'이라 쓰인 화환이 놓였다.

한편, 윤 대통령은 13일(현지 시각) 마르크 뤼터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다.

윤 대통령은 이날 헤이그에서 뤼터 총리를 만나 업무 오찬과 회담을 하고 반도체 관련 협력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윤 대통령은 116년 전 만국평화회의가 열렸던 '리더잘'(기사의 전당)과 이준 열사 기념관을 각각 방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