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적극 공략 이마트, 베트남 3호점 개장
상태바
아시아 적극 공략 이마트, 베트남 3호점 개장
  • 이슈밸리
  • 승인 2023.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이마트 3호점 (사진=이마트 제공)
베트남 이마트 3호점 (사진=이마트 제공)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아시아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하고 있는 신세계그룹이 베트남에 이마트 3호점’을 7일 개장한다.

이마트는 현지 파트너사인 타코 그룹과 함께 3호점을 베트남 대형마트 중 1등 점포로 키우면서 ‘베트남 이마트’를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한 전천후 허브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베트남 호치민시 판후익 지역에 문을 여는 3호점은 현지 이마트 중 최대인 6,930㎡(2100평) 규모로 지어졌다.같은 호치민에 있는 1호점(고밥점)은 1800평, 2호점(살라점)은 1200평 규모다.

3호점 판후익점은 지난해 11월 2호점이 문을 연 지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규 매장이다.

3호점에서 늘어난 면적은 대부분 한국산 상품을 확대하는 데 활용된다. ‘한국산’ 상품의 핵심은 이마트의 대표 PL 노브랜드다. 노브랜드는 매장 내에 ‘샵인샵’ 형태로 자리한다. 전체 면적이 3호점과 비슷한 1호점과 비교했을 때 3호점 노브랜드 매장 면적은 60% 커졌다.

노브랜드는 베트남 현지 고객들에게 날로 인기가 커지고 있다. 좋은 품질의 한국산 상품을 가장 안전하고 알뜰하게 마련하는 방법이 ‘노브랜드 구매’라는 인식이 커졌기 때문이다.

1,2호점을 포함해 올해 베트남 이마트의 노브랜드 매출은 지난해의 약 2배로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2호점은 노브랜드가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0%가 넘는다.

한국산 농산물도 호치민 시민들을 이마트로 불러모으는 핵심 아이템이다.상주 샤인머스캣, 논산 킹스베리 등 한국에서 재배된 과일들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많다.이마트는 딸기를 비행기로 직송하는 등 최상의 신선도를 책임질 전망이다.

이마트 PL/글로벌사업부 송만준 사업부장(전무)은“베트남 이마트 매장은 현지에 우수한 한국산 상품을 널리 알려 국내 기업과 농민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베트남에서 광대한 네트워크와 자산을 보유한 현지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 확장을 한층 도모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