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질환 확산에 中 비상…코로나 이후 '경계령'
상태바
호흡기 질환 확산에 中 비상…코로나 이후 '경계령'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3.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중국 교육당국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등 호흡기 질환이 확산하자 각급 학교에 예방과 통제에 나섰다. 

현지 매체 펑파이 신문에 따르면 중국 교육부는 최근 '겨울철 학교 유행성 질병 예방 및 통제에 관한 업무 통지'를 발표했다.

일부 지역에서 어린이 호흡기 질환에 주의하라는 발표는 있었지만 중국 교육부가 이번 호흡기 질환 확산과 관련해 경계령을 내린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처음이다.

교육부는 유행성 질병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다양한 예방과 통제 조치를 통해 교사와 학생의 건강을 보장하라고 했다.

먼저 각급 학교는 호흡기 질환으로 결석한 학생들에 대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하고 질병 통제 부서와 협업해 적절한 시기에 경보 시스템을 내릴 수 있도록 하라고 했다.

또 수업 시간에 개인위생 교육을 강화하고 아픈 학생들은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 등교할 수 있도록 하라고 했으며 교육부는 특히 마스크와 해열제 등 관련 물자를 충분히 비축하라고 당부했다.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어린이들을 중심으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등 호흡기 질환이 확산했고 전문가들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들 사이에서도 호흡기 질환이 유행하고 있으며 내년 초에는 노인 감염자가 정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다만 중국 보건당국은 현재 유행하는 호흡기 질환은 이미 알려진 병원균에 의한 감염이라며 새로운 바이러스 등 감염병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