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마스오토, AI로 대형트럭 자율주행 고도화 위해 '맞손'
상태바
SKT-마스오토, AI로 대형트럭 자율주행 고도화 위해 '맞손'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3.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T)
(사진=SKT)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SK텔레콤이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에서 트럭 자율주행 스타트업 마스오토와 AI(인공지능) 대형트럭 자율주행 고도화 사업 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마스오토는 화물 운송용 트럭을 위한 AI 기반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2019년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 트럭 시험 주행에 성공했고, 올해 실제 자율주행 트럭을 이용한 화물 유상운송 사업을 시작했다.

양사는 미들마일에서의 자율주행 화물운송에 필요한 주행 데이터 수집과 AI 분석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고도화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대형트럭은 승용차보다 차체가 크고 무거우며 제동거리도 2배 이상 길어 자율주행 시 실시간 통신과 정확한 정보 기반의 상황 판단·예측이 중요하다. 마스오토는 SK텔레콤과 협력으로 5G 등 실시간 통신을 활용해 누적 1억㎞의 주행 데이터를 학습한다. SK텔레콤의 AI·자율주행 기술 노하우도 전수받을 예정이다.

박일수 마스오토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AI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인프라를 확보했다"며 "보다 안전하고 경제적인 미들마일 자율주행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정석근 SK텔레콤 글로벌/AI Tech 사업부장은 "마스오토와 파트너십을 확보함으로써 AI 기반의 대형트럭 자율주행 대중화를 좀 더 앞당길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생태계에서 AI를 활용한 고객 경험 혁신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