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늘한 출근길...내륙 아침기온 5도 내외
상태바
싸늘한 출근길...내륙 아침기온 5도 내외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3.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17일 아침 내륙지역은 기온이 5도 안팎까지 떨어지고 바람도 불며 싸늘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적으로 아침 최저기온은 3~13도일 것으로 예상되며 산지는 아침 기온이 0도 내외까지 내려가겠다.

또 대부분 내륙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5도 내외에 그치며 서리가 내리겠다.

강원내륙·산지와 강원 외 지역 산지는 아침에 기온이 0도 안팎까지 하강하면서 얼음이 얼 가능성도 있다.

'서고동저' 기압계에 바람까지 약간 세게 불면서 추위가 더 심하게 느껴지겠다.

아침 기온이 낮아 곳곳에 안개가 발생하겠다. 새벽부터 아침까지 강원영서와 충북,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를 1㎞ 미만으로 떨어뜨리는 안개가 끼겠다.

낮 최고기온은 19~24도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 기온 차가 15~20도까지 벌어지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서울 8도와 20도, 인천 11도와 19도, 대전 7도와 21도, 광주 10도와 21도, 대구·울산 9도와 22도, 부산 13도와 23도다.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정도로 높은 물결이 밀려오겠다. 특히 백사장에 강한 너울이 유입될 수 있겠다. 

먼바다에서 일어난 풍랑 때문에 이는 너울성 파도의 경우 파장이 길고 해안에서 보기엔 갑자기 나타날 때가 있어 높이가 1.5m 정도만 돼도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해안에는 되도록 가지 않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