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佛시위에 관광객 신변안전 당부
상태바
외교부, 佛시위에 관광객 신변안전 당부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3.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정부가 프랑스 전역에서 발생한 폭력 시위로 한국인 관광객의 안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프랑스 폭력시위와 관련해 현지 대사관 홈페이지 등에 신변 안전에 대한 공지를 하고 프랑스 방문 국민에게 안전 문자를 발송해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안내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주프랑스대사관은 지난 3일 홈페이지에 올린 '신변안전 유의 특별 안전공지'에서 프랑스를 여행하는 외국인의 신변을 위협하는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파리 외곽지역 방문 및 해당 지역 일대 숙소 선정을 가급적 자제해달라"고 했다.

파리 외곽 지역을 불가피하게 방문할 경우 차량 승하차시 강도 습격 유의, 야간 등 인적이 드문 시간대에 외출 자제, 외출시 지인들에게 행선지 알리기 등을 지켜달라고 했다.

프랑스에서는 지난달 27일 알제리계 10대 소년이 경찰이 쏜 총에 맞아 숨지는 사건이 발생한 이후 대규모 시위가 계속되고 있다. 

한편 임수석 대변인은 최근 한국인 관광객이 탑승한 버스가 무장 강도에게 습격당한 사건에 대해 "프랑스 폭력 시위와는 크게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지난달 30일(현지 시각) 밤 11시경 샤를 드골 공항 인근 호텔 앞에서 한국 관광객이 버스에서 내려 짐을 찾는 과정에서 3명으로 추정되는 복면강도가 여권과 카드가 든 한국 국민 4명의 가방을 강탈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