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나 아니었으면 北과 이미 전쟁 중"
상태바
트럼프, "나 아니었으면 北과 이미 전쟁 중"
  • 박지영 기자
  • 승인 2019.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좋은 관계를 강조하고 나섰다.

2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좋은 관계를 강조하며 자신이 아니었으면 북한과 전쟁을 하고 있을 것이라 말했다고 미국 소리(VOA)가 전했다.

미국의 소리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각료회의에서 "나는 김 위원장을 좋아하고 김 위원장도 나를 좋아한다"며 "우리는 서로 잘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그를 존중하며 그도 나를 존중한다"며 "과거와 같은 사고방식을 가진 다른 누군가가 대통령에 당선됐더라면 현재 북한과 큰 전쟁을 하고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게다가 트럼프는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자신에게 북한이 가장 큰 문제이고 해결책을 모르겠다고 토로한 적이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바마 대통령에게 김 위원장에게 전화를 해봤느냐고 묻자 그러지 않았다고 답했다"며 "그러나 실제로는 오바마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11차례 전화를 했으나 김 위원장이 전화를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존경심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김 위원장은 내 전화는 받는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과 통화를 했거나 현재도 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에게 김 위원장에게 전화를 해봤느냐고 묻자 그러지 않았다고 답했다"며 "그러나 실제로는 오바마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11차례 전화를 했으나 김 위원장이 전화를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존경심이 부족했기 때문이고 김 위원장은 나의 전화는 받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