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긴급 방역 대책 오늘 발표...전면 조정 아닌 미세 조정 유력
상태바
‘오미크론’ 긴급 방역 대책 오늘 발표...전면 조정 아닌 미세 조정 유력
  • 이슈밸리
  • 승인 2021.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픽=픽사베이)
(그래픽=픽사베이)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정부가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른 긴급 방역 대책을 고민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4명까지 사적 모임 가능한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들에 대해 ‘3인 이상 집합 금지’ 방안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방역수칙을 전면적으로 되돌리기보다는 미세 조정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2일 관계 부처 등에 따르면 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방역 대책을 3일 김부겸 총리가 주재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정부의 새로운 방역 대책 핵심은 백신을 접종했느냐 안 했느냐로 나뉘어질 전망이다. 백신 미접종자들은 백신 접종자에 비해 식당 방문 등부터 일상 모임까지 제한이 강화될 것으로 관측된다.  

현재 백신 미접종자는 수도권과 비수도권 모두 4명까지 모일 수 있으며 여기에 백신 접종자(수도권 6명·비수도권 8명)를 더해 수도권 10명, 비수도권 12명까지 사적모임이 가능한 상태다. 

백신 미접종자에 대해 3인 이상 집합 금지 조치를 취할 경우 수도권은 8명, 비수도권은 10명까지로 인원 제한이 강화된다.

정부는 백신 미접종자의 전파 차단을 위해 방역패스를 확대해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식당이나 카페에 대해 방역패스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는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를 진행 중인 상황에서 방역수칙을 전면적으로 되돌리기보다는 절제된 기조하에서 미세 조정을 한다는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KBS '디라이브 인터뷰'에 출연해 "급격한 거리두기 강화나 뒤로 돌아가는 것보다는 앞으로 나아가면서 미세하게 현 단계에 맞게 조정하게 될 것"이라며 "거리두기를 강화하고 집합 제한을 하는 조치들은 결과적으로 회복 중인 민생에 찬물을 끼얹는 부분과 연결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