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오미크론, 강화된 입국방역 조치 즉각 시행하라”
상태바
文 대통령 “오미크론, 강화된 입국방역 조치 즉각 시행하라”
  • 이슈밸리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청와대)
(사진출처=청와대)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관련 강화된 입국방역 조치를 즉각 시행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30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의심사례가 발견돼 분석 중이라는 보고를 받고, ‘오미크론 TF(테스크포스)’를 중심으로 비상한 각오로 엄중히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아직 새로운 변이에 대한 분석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향후 코로나 대응에 중대 국면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라며 “오미크론 변이 유입 차단을 위해보다 강화된 입국방역 조치를 즉각 시행하라”고 말했다. 

대통령의 이날 지시로 정부가 국내 공항과 항만을 통한 외국인 입국자들에 대한 입국 금지를 시행할지 관심이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문 대통령은 오미크론 변이 판별을 위한 진단키트 개발을 조속히 완료하고,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는 방역전략을 국제협력과 전문가 논의를 통해 신속히 수립하고 시행할 것을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 증가에 더해 새로운 변이 유입으로 방역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민들께서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백신 미접종자와 3차 접종 기간이 도래한 국민의 적극적인 접종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