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3세 국왕 "하나님의 이름으로, 나는 섬김받지 않고 섬길 것"
상태바
찰스 3세 국왕 "하나님의 이름으로, 나는 섬김받지 않고 섬길 것"
  • 이슈밸리
  • 승인 2023.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찰스 "나는 하나님 앞에서 개신교 신자이며"
찰스 3세 국왕 대관식 (사진출처=AP/연합뉴스)
찰스 3세 국왕 대관식 (사진출처=AP/연합뉴스)

 

[이슈밸리=디지털뉴스팀] 세기의 이벤트인 찰스 3세 영국 국왕 대관식이 6일(현지 시각)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시작된 가운데 찰스 3세는 이날 대관식에서 "하나님의 이름으로, 그의 본보기로서 나는 섬김받지 않고 섬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 대주교가 '섬기는 소명'을 주제로 집전한 대관식 예식에서 시동이 다가와 "폐하,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자녀로서, 왕중의 왕의 이름으로 당신을 환영합니다"라고 말하자 이같이 답했다.

찰스 3세는 이날 선서를 통해 "나는 하나님 앞에서 개신교 신자이며, 개신교 신자에게 왕위 승계를 보장하는 법률의 의도에 따라, 법에 따라 내가 가지는 권능을 다해, 이 법률을 지지하고 지켜낼 것을 엄숙하고 성실하게 고백하고, 간증하고, 선언한다"고 말했다.

찰스 3세의 이번 선서에는 70년 전인 1953년 모친이자 선왕인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대관식 때와 달리 "모든 믿음과 신앙을 가진 사람들이 자유롭게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언급하는 부분이 새로 추가됐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은 짚었다.

이어 그는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서는 "내가 당신의 모든 자녀들과 모든 믿음에 모든 믿음과 신앙에 축복이 될 수 있기를, 우리가 함께 온유함의 길을 찾아내고 평화의 길로 이끌릴 수 있기를, 우리 주 예수 그리수도의 이름으로"라고 기도했다.

이날 찰스 3세 국왕 대관식은 어머니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서거 이후 8개월 만이자 엘리자베스 2세 여의 대관식 이후 70년 만이다. 찰스 국왕은 이날 영국과 14개 영연방 왕국의 군주임을 선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