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은방 귀금속 훔친 여중생들 붙잡혀...교육 당국 대책 마련 시급
상태바
금은방 귀금속 훔친 여중생들 붙잡혀...교육 당국 대책 마련 시급
  • 이슈밸리
  • 승인 2023.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연합뉴스)
(출처=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금은방에서 귀금속을 훔친 여중생들이 경찰에 붙잡히는 등 청소년의 강력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교육 당국의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24일 특수절도 혐의로 A양 등 여자 중학생 2명을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A양 등은 공범인 B군과 함께 지난 20일 낮 12시 50분께 광주 서구 치평동의 한 금은방에서 순금 팔찌 등 시가 2천400만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역할을 나눠 따로 온 손님처럼 행세하면서 주인의 시선을 분산시킨 뒤 진열대 위에 놓인 귀금속을 낚아채 가게 밖으로 도망쳤다.

B군은 금은방 주변 상가건물 화장실에 숨어있다가 곧바로 붙잡혔지만, A양 등은 현장에서 달아났다.

경찰은 도망친 여중생 2명의 신원과 연락처를 특정해 이들이 주로 시간을 보내는 광주 상무지구 일대를 탐문했다.

범행 사흘 만인 23일 오후 A양 등을 검거했다. 도난품 가운데 A양 등이 훔친 600만원 상당의 귀금속은 회수되지 않았다.

이들은 범행 하루 전에 알게 된 사이라고 경찰에 진술했다.

만 14세 미만 촉법소년인 B군과 달리 A양 등은 형사 처벌 대상이다. B군은 이륜차를 훔쳐 경찰에 입건된 와중에 금은방 절도 행각을 벌인 것으로 조사됐다.

여중생들도 비슷한 범죄를 저지른 이력이 있다.

경찰은 이들의 여죄를 조사하면서 도난당한 귀금속의 유통 경로도 파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