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장구 김학범호...'도쿄까지 1승 남았네'
상태바
승승장구 김학범호...'도쿄까지 1승 남았네'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0.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김학범호가 요르단에 승리하며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을 코앞에 뒀다.

지난 19일 한국 23세 이하(U-23)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태국 랑싯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8강전 경기에서 2대 1로 승리했다.

이번 대회는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본선 진출권이 걸려있는 중요한 경기로, 도쿄올림픽에서 아시아에 배정된 티켓은 총 4장으로 개최국 일본이 이미 1장을 확보한 상황에서 이번 대회 3위까지 올림픽 출전권을 얻게 된다.

이에 따라 한국-호주, 우즈베키스탄-사우디아라비아의 4강 대진에서 승리하는 팀이 결승전 결과와 상관없이 올림픽 진출권을 따내고, 나머지 1장의 주인공은 준결승전 패자끼리 싸우는 3-4위전에서 결정 나기 때문에 김학범호는 호주만 꺾으면 올림픽 본선 진출에 성공하게 된다.

한국은 요르단과 U-23 대표팀 간 상대 전적에서 4승 3무로 절대적인 우위를 이어갔다. 조규성이 전반 3분 위협적인 슈팅으로 골에 도전했지만 김대원의 패스를 받은 조규성이 페널티아크 부근에서 왼발슛을 날렸으나 골키퍼가 뛰어올라 잡았다.

선제골은 상대 미드필드 진영에서 이동준이 얻어낸 프리킥 기회에서 나왔는데 김진규가 왼쪽으로 내준 공을 김대원이 논스톱으로 차 올렸고 골 지역 오른쪽에 있던 정태욱이 머리로 떨어뜨려 주자 이동준이 문전에서 골키퍼와 경합하며 곁에 있던 조규성에게 다시 헤딩으로 흘려줬다. 그러자 조규성이 빈 골문을 향해 머리로 받아 넣었다.

그러나 전반 20분 김대원이 페널티아크 정면에서 오른발로 감아 찬 공은 상대 골키퍼가 쳐냈고, 전반 34분에는 김대원이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에 조규성이 골문 앞으로 달려들며 오른발로 밀어 넣어보려 했으나 골에는 실패했다.

전반 40분에는 이동준의 패스를 받아 조규성이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골키퍼와 일대일로 맞서는 기회를 잡았으나 이마저도 실패했다. 후반 30분 모하마드 바니 아티에가 슈팅한 공이 페널티박스 안에 있던 야잔 압달라 알나이마트에게 연결됐고, 알나이마트가 오른발로 골을 넣었다.

연장전이 펼쳐질 뻔했지만 후반에 주어진 추가시간에 이동경이 페널티 지역 오른쪽 중앙에서 파울을 얻어냈고 곧바로 골대 오른쪽을 향해 그림 같은 왼발 프리킥 슛을 날렸고 공은 골대 안쪽을 맞고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한편 한국은 22일 같은 장소에서 호주와 4강전을 갖게 되는데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한국은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권을 획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