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만든 작품, 광고 대상 수상"
상태바
"AI가 만든 작품, 광고 대상 수상"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3.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 제공)
(사진=LG 제공)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앞으로는 AI가 만든 작품이 각종 광고대상을 수상하는 시대를 종종 보게 될 전망이다. 

LG는 초거대 AI(인공지능) 모델 '엑사원'이 그린 봄의 이미지를 활용해 만든 신문광고가 한국광고학회 주최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올해의 광고상'은 국내 권위 있는 광고제 중 하나로 독창성과 적합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LG는 지난해 2월 초거대 AI 엑사원이 '새싹이 움트는 봄'이라는 문구로 만든 이미지로 '따뜻한 봄, AI가 전해 봄', '인공지능이 그린 봄', '시작해, 봄 / 도전해, 봄' 등의 신문광고 3편을 제작했다.

광고에 생성형 AI가 스스로 그린 이미지를 적용한 국내 첫 사례로 LG 엑사원은 세계 최대 수준인 6000억개 이상의 말뭉치와 이미지·텍스트로 짝지어진 3억5000만장 이상의 데이터를 학습해 언어와 이미지 간의 양방향 데이터 생성을 구현한 초거대 AI다.

이번 광고를 통해 엑사원이 스스로 학습해 사고하고 판단하며 언어의 맥락을 이해해 새로운 이미지를 창작하는 능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LG는 창의성이 필요한 광고 분야에서도 생성형 AI가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LG 관계자는 "엑사원이 언어의 맥락까지 이해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