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국내 출시 전차종 출고 중단..."재개 노력할 것"
상태바
폭스바겐, 국내 출시 전차종 출고 중단..."재개 노력할 것"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3.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티구안 등 국내 판매 중인 전 차종의 출고를 중단했다.

31일 수입차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코리아는 딜러사에 전 차종의 출고를 일시적으로 중단해달라고 통보했다.

현재 출고가 중단된 폭스바겐 제품은 티구안과 투아렉, 골프, 아테온 등 국내에 출시된 전 차종이며 출고 중단에 따라 지난 주말 소비자 인도가 예정됐던 일부 차량은 현재 전시장 등에 묶여있는 상태다.

특히 폭스바겐코리아가 정확한 출고 중단 이유를 밝히지 않으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출고가 한달까지 지연될 수 있다는 설도 나돌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와 관련해 해당 차종의 삼각대 기능 결함이 출고 중단의 이유라고 설명하며 다음 달 중순까지는 출고를 정상화하겠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27일부터 독일 본사의 요청에 따라 전 차종의 출고를 일시적으로 지연시켰다"며 "확인 결과 차량에 포함된 삼각대의 반사 성능이 기준치를 부합하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삼각대를 차량에 포함하는 것은 수입 판매사의 법적 사항은 아니나 도로교통법상 운전자는 삼각대를 차량 내에 비치해야 한다"며 "출고 재개는 다음달 중순부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