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유해성분 검출된 '농심 신라면블랙' 유통 중단
상태바
태국, 유해성분 검출된 '농심 신라면블랙' 유통 중단
  • 이슈밸리
  • 승인 2023.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태국 더 네이션 타일랜드)
(사진출처=태국 더 네이션 타일랜드)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대만에 수출했던 농심 신라면에서 유해성분이 검출돼 논란을 빚은 가운데 태국 정부가 해당 제품의 자국 유통을 전면 중단시켰다. 

26일 더 네이션 타일랜드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태국 식품의약청(FDA)은 소비자 안전을 위해 '농심 신라면 블랙 두부김치맛 사발' 일부 제품에 대해 검사 중이며 결과는 오는 27일 나올 전망이다. 

위딧 사릿디차이쿨 FDA 사무차장은 기자회견에서 "FDA가 테스트를 위해 농심 신라면 블랙볼(두부 김치) 브랜드의 라면을 회수했다"고 말했다.

이번 리콜은 대만 FDA가 농심 신라면 블랙 두부김치맛 사발에서 위험한 수준의 에틸렌 옥사이드를 감지했다는 발표에 따른 것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대만 식품약물관리서(TFDA)는 지난 17일 '신라면 블랙 두부김치 사발'에 대한 잔류농약 검사에서 '에틸렌옥사이드'(EO) 0.075㎎/㎏이 스프에서 검출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태국 식품의약청은 유통 기한이 다음 달 4일까지인 제품 480개, 5월 8일까지인 2560개 등 총 3040개를 회수하고, 제품 분석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식품의약청은 유통기한과 제품 생산 정보 등을 확인하고 신뢰할 수 있는 판매처에서 라면을 구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러한 조치는 최근 대만에 수입된 해당 제품에서 유해성분이 검출된 데 따른 것이다.

대만 당국은 잔류농약 허용량 기준에 부합하지 않아 이 제품 1천 상자, 1천128㎏을 반송이나 폐기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제조사 농심은 대만에 수출한 제품에서 EO가 아닌 2-클로로에탄올(2-CE)이 검출됐다며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2-CE는 농약 성분인 EO의 부산물로 발생할 수 있는 유해물질이다. 대만의 발표는 2-CE 검출량을 EO 수치로 환산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농심은 "태국 당국으로부터 유통 중단 명령을 정식으로 받지는 않았다"며 "현재 (태국 당국이) 해당 제품을 분석 조사 중이며 그 결과는 내일 나온다고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