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황제' 펠레의 마지막 메시지 "사랑하고 사랑하라"
상태바
'축구황제' 펠레의 마지막 메시지 "사랑하고 사랑하라"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2.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펠레 SNS)
(사진=펠레 SNS)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브라질의 '축구 황제' 펠레의 마지막 메시지는 "영원히 사랑하라"였다.

AP,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30일 "월드컵에서 세 차례나 우승하며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로 이름을 날렸던 펠레가 사망했다"라고 보도했다.

펠레의 딸인 켈리 나시멘투도 역시 SNS를 통해 "당신에게 감사드리고 영원히 사랑한다"며 "편안하게 쉬라"는 글과 함께 아버지 펠레의 사망 소식을 알렸다.

펠레의 SNS에도 고인이 생전 환하게 웃는 모습의 사진과 함께 그가 남긴 마지막 메시지가 올라왔다.

SNS에는 "오늘 평온하게 세상을 떠난 '왕' 펠레의 여정에는 영감과 사랑이 있었다"고 시작했다.

이어 "그의 여정에서 이드송(펠레의 본명 이드송 아란치스 두 나시멘투)은 축구에서 가진 자신의 천재성으로 세상을 매료시켰고 전쟁을 멈추게 하고 전 세계에서 사회 복지를 수행하고 우리 모든 문제의 치료제라 믿었던 사랑을 전파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의 오늘 메시지는 미래 세대를 위한 유산이 됐다"면서 "사랑하고, 사랑하고, 사랑하라 영원히"라고 펠레가 인류에게 보내는 유언을 전했다.

브라질을 이끌고 역대 유일하게 세 차례나 월드컵 우승을 차지하는 등 축구 사상 최고의 선수로 꼽히는 펠레는 지난해 9월 오른쪽 결장에 암 종양이 발견돼 제거 수술을 받았다.

이후 화학치료를 받으며 병원을 오갔고, 지난달 심부전증과 전신 부종, 정신 착란 증상 등으로 재입원했고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호흡기 증상 치료까지 받으며 투병을 이어오다 결국 숨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