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BBC 탑기어에 현대차 투싼, '최고의 패밀리카' 선정
상태바
英 BBC 탑기어에 현대차 투싼, '최고의 패밀리카' 선정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2.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현대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투싼이 영국 자동차 TV 프로그램 BBC 탑기어에서 '최고의 패밀리카'로 뽑혔다.

23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최근 방영된 탑기어 프로그램에는 영국 현지에서 판매되는 패밀리카 50종이 후보로 올랐는데 투싼은 함께 최종 후보로 추려진 시트로엥 E-베를링고와 스코다 옥타비아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탑기어 사회자 크리스 해리스는 "투싼은 제대로 된 핫 해치 디자인과 흥미로운 전동화 라인업, 패밀리카로서 가치 등을 앞세워 경쟁차들을 압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탑기어는 18년 전인 2004년에는 현대차를 바퀴 달린 냉장고에 비유하며 한국 차를 '싸구려'로 혹평하던 매체였으나 최근에는 태도가 판이해졌다.

탑기어 매거진은 최근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기 차량'으로 현대차 N 비전 74를, '올해의 자동차회사'에는 기아를 각각 선정했다.

구독자가 854만명에 달하는 탑기어 공식 유튜브 채널도 지난 9월 현대차의 롤링랩(움직이는 연구소) RN22e와 N 비전 74 시승 영상에서 2020년대 자동차 시장을 '현대차의 시대'로 평가했다. 해당 영상은 3개월여 만에 조회수 384만회를 기록하며 올해 탑기어 채널 최다 조회 영상에 올랐다.

지난해 탑기어 어워즈에서도 현대차가 올해의 자동차회사로 i20 N이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