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신곡 '디토' 국내외 음원 정상
상태바
뉴진스 신곡 '디토' 국내외 음원 정상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2.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진스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뉴진스 공식 인스타그램)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뉴진스가 최근 발표한 신곡 '디토'(Ditto)가 주요 음원 사이트 1위에 흥행을 예고했다.

가요계에 따르면 '디토'는 현재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의 '톱 100' 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뉴진스는 올해 8월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데뷔곡 'Attention'과 'Hype boy'를 히트시키며 음원 차트 정상에 올려놨다.

'Hype boy'는 발매 4개월이 지난 지금도 1위 '디토'에 이어 4위를 기록 중이다.

이번에 뉴진스가 선보인 신곡 '디토'는 '볼티모어 클럽 댄스 뮤직' 장르를 뉴진스가 자신들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버니즈(뉴진스 팬)와 맞는 첫 겨울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곡으로 새 싱글 'OMG'의 선공개곡이다.

데뷔 음반에 이어 이번에도 음악 프로듀서 250가 곡 작업에 참여했고 특히 멤버 민지가 작사에 참여했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1, 2부로 나눠 제작돼 영화·광고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참여했다. 

'디토'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디토'는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의 '급상승 차트', '신곡 차트', '유행 지수 차트', '음악 지수 차트', 'MV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 전 세계 7개 국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다.

'디토' 뮤직비디오 2개 버전은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2위에 올랐고, 영국(2위)·미국(4위)·일본(4위)·프랑스(7위) 등지에서도 상위권에 포함됐다.

한편 뉴진스의 새 싱글 'OMG'는 다음 달 2일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