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변이 대응 개량백신 추가접종 시작
상태바
오미크론 변이 대응 개량백신 추가접종 시작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2.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도록 개발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개량백신의 접종이 11일 시작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에 따르면 모더나가 개발한 오미크론 BA.1 변이 기반 2가 백신을 활용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이 개시된다.

현재 우선 접종 대상자는 면역저하자, 요양병원·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종사자, 60세 이상 고령층 등 건강취약계층이다.

방역 당국은 이들 우선 접종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27일 사전예약을 접수했는데, 7일 0시 기준 29만5천40명이 예약을 완료했다. 

사전예약자는 11일부터 예약일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종을 받게 되며 당일 접종도 가능하다. 당일 접종하고자 하는 사람은 의료기관에 유선으로 연락해 예비명단에 올리거나 카카오톡, 네이버 등 SNS에서 잔여백신을 확인·예약해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의료기관 예비명단 접수는 11일 0시부터 할 수 있지만 SNS 잔여백신 예약의 경우 12일 오후 4시부터 가능하다.

우선접종 대상자가 아닌 18세 이상 60세 미만 기초접종 완료자도 본인이 희망할 경우에는 잔여 백신에 한해 11일부터 개량백신 추가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개량백신 추가접종은 마지막 접종일이나 코로나19 확진일과는 120일의 간격을 둬야 한다.

이번 접종에 활용되는 개량백신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초기주를 기반으로만 개발된 기존 백신과 달리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