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교수협 "교육부 감사 지적에 사과"
상태바
서울대 교수협 "교육부 감사 지적에 사과"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2.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대학교 홈페이지)
(사진=서울대학교 홈페이지)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교육부 종합감사 결과 서울대 교직원 666명의 비위가 지적된 것과 관련, 서울대 교수협의회가 사과하며 일부 과도한 행정조치가 이뤄진 부분이 있다고 주장했다.
 
서교협은 입장문을 통해 "많은 교수에 대해 교육부가 처분요구를 한 사실에 대해 교협은 국민과 사회의 비판과 질책을 온전히 수용할 것이며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며 "철저한 조사로 교수들의 비리가 드러난 경우 그 책임은 당연히 교수 스스로가 져야 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서교협은 감사 결과를 토대로 재발방지에 나서겠다는 입장도 전했다. 다만 교육부가 소명이 가능한 사안 등까지 대량으로 행정처분을 실시한 부분에 대해선 유감을 표명했다.

서교협이 감사 자료를 토대로 자체 분류 작업을 진행한 결과 소명 가능한 사항에 무리한 행정 처분, 대학 규정이 불합리해 교원이 불이익을 받은 경우, 행정오류와 지연 및 안내 부재로 보고가 누락된 경우, 규정 신설 전 사안에 소급 적용, 이의신청의 왜곡 안내 혹은 조치 방치 등의 사례를 확인했다는 것이다.

임정묵 서교협 회장은 "교원이 잘못한 점은 당연히 책임을 지지만 행정적 오류나 교육부의 지나친 감사활동, 그리고 대학의 잘못한 행정절차 및 제·규정은 우리나라의 고등교육 발전을 위해 반드시 시정돼야 한다"고 말했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