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전날 저녁시간대, 교통사고 증가
상태바
설 연휴 전날 저녁시간대, 교통사고 증가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2.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도로교통공단)
(사진=도로교통공단)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은 최근 5년간 설 연휴 교통사고 통계를 분석한 결과 연휴 시작 전날이 교통사고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 귀성길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연휴 전날 교통사고는 일평균 734건으로 평소보다 23% 높았고 시간대별로는 오후 6시~8시에 교통사고가 집중되어 연휴 전날 저녁 시간대 귀성차량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 연휴 기간 일 평균 교통사고는 평상시보다 적었으나 가족 단위 이동 증가로 사고 건당 인명피해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도로교통공단)
(사진=도로교통공단)

 

연휴동안 교통사고는 하루 평균 약 400건으로 평소보다는 줄었으나 100건당 사상자수는 182.3명으로 평소보다 21% 많았다. 설날 점심시간은 사고 한 건당 사상자수가 2.7명으로 가장 높아 사고 대비 인명피해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속도로사고 비율은 평소 대비 1.4배 증가해 장거리 운전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 익숙하지 않은 타지역에서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방어운전이 요구된다. 

(사진=도로교통공단)
(사진=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사고 비율은 평소 대비 1.5배 높아 연휴 기간 음주사고에 대한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고영우 도로교통공단 교통AI빅데이터융합센터장은 “5일의 긴 연휴가 계획된 만큼 고향 방문 외에 여행‧레저 목적의 이동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해서 사회적 거리두기뿐 아니라 도로에서도 차량 간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안전운전에 유의하시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