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교회 이광진 목사, 화성시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취임
상태바
크리스찬교회 이광진 목사, 화성시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취임
  • 이슈밸리
  • 승인 2022.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진 화성시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이 24일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출처=크리스찬교회)
이광진 화성시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이 24일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출처=크리스찬교회)

 

[이슈밸리=윤대우 기자] 이광진 목사(동탄 크리스찬교회)가 제32대 (사)화성시기독교총연합회(이하 ‘화기총’) 대표회장으로 취임했다. 

24일 1동탄 크리스찬교회서 열린 ‘화기총’ 대표회장 취임식에서 이광진 목사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기독교인과 지역주민들이 힘들어하는 현장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면서 “화기총 목사님들과 연합해 헌신함으로써 지역사회를 섬기는 일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광진 목사는 “올해 화성시 미자립 100교회 돕기, 소년소녀가장 50가정 돕기, 독거노인 50가정 돕기와 같은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이 목사는 탁월한 영성과 리더십으로 코로나 시대에도 동탄신도시는 물론 경기도·화성시 내 대표적 부흥하는 교회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목사가 대표회장으로 취임한 ‘화기총’은 화성시 관내 800여개 교회, 5개 지역연합회(동부기독교연합회, 중부기독교연합회, 삼괴기독교연합회, 동탄기독교연합회, 서부기독교연합회)로 이루어진 단체로 관내 교회의 협력을 이끌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 미자립 교회를 돕고 섬기는 일을 하고 있다.

‘화기총’은 매년 신년 조찬기도회, 부활절 연합예배, 6.25 기념예배, 8.15연합예배 등의 사업을 펼쳐왔고 올해는 3·1절 103주년 기념 콘서트와 미자립 교회,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돕기 같은 구체적이고 다양한 선교·후원사업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임다윗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을 비롯해 서철모 화성시장,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고 이원욱 국회의원(화성을), 송옥주 국회의원(화성갑), 권칠승 국회의원(화성병)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