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치 소장 “모더나 백신 부스터 샷 오미크론 효과적”
상태바
파우치 소장 “모더나 백신 부스터 샷 오미크론 효과적”
  • 이슈밸리
  • 승인 2021.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 (사진출처=AP통신)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 (사진출처=AP통신)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제약회사 화이자가 자사 백신이 오미크론을 무력화 시킬 수 있다고  발표한 가운데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부스터 샷(추가 접종)이 오미크론에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15일(현지 시각)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파우치 소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모더나 백신 2회 접종이 오미크론에 대해 가지는 중화항체 효력은 상당히 낮다면서 "하지만 세 번째 접종 후 2주가 지나면 중화의 실질적인 상승 정도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부스터 백신 요법은 오미크론에 효과적"이라며 "현시점에서 변이전용 부스터는 필요가 없다"고 했다. 

이날 파우치 소장의 발언은 오미크론 전용 백신은 별도로 필요 없다는 입장을 낸 것으로 풀이된다. 

더불어 파우치 소장의 모더나 백신 부스터 샷이 오미크론에 효과적이라는 언급은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 부스터 샷이 오미크론을 무력화할 수 있다는 최근 발표와 같은 맥락이다. 

화이자 측은 지난 8일 오미크론이 자사 백신 2회 접종자의 중화항체 효력을 현격히 감소시킨다면서도, 3회차 접종을 마치면 중화항체가 기존 2회 접종 때보다 25배 증가했다는 자체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