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재택치료, 생활지원금 상향 검토"
상태바
정부 "재택치료, 생활지원금 상향 검토"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1.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중 무증상이나 경증인 경우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전환한 가운데 동거인까지도 격리되는 점 등을 고려해 재택치료에 대한 생활지원금을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김지연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재택치료기획팀장은 30일 온라인 백브리핑에서 재택치료자의 경우 생활지원금을 상향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앞서 정부는 특별방역점검회의 결과 발표에서 입원요인이 없거나 감염에 취약한 주거환경, 보호자가 없는 돌봄 필요자 등을 제외한 모든 확진자는 재택 치료를 받도록 전환한 바 있다.

다만 재택치료자가 발생하면 동거인도 함께 격리 조치를 받게 돼 생활에 대한 불편함이 요구된다. 이를 위해 정부는 재택치료자에 대해 생활지원금을 더 추가했다.

김 팀장은 "동거인의 경우는 생활권에 같이 살게 되면 바이러스가 묻어있는 상황이 전제되기 때문에 외출 금지가 기본 원칙"이라며 "생활지원비를 상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고, 필수적인 경우에만 동거인에 대해 외출을 허용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팀장은 "필수적인 사유는 진료나 약배송이나 약 수령 그런 사유를 염두에 두고 있다"며 "출근까지 포함하는 것은 어렵고 생활적 측면을 고려해 생활지원금 지원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