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휴가지 음식점 코로나19 하계특별 방역점검
상태바
여름철 휴가지 음식점 코로나19 하계특별 방역점검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1.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여름 휴가철 다중이용시설의 음식점 등 총 1만 1,327곳을 대상으로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43곳을 적발해 관할 자자체에 행정처분을 요청하는 등 조치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고속도로 휴게소, 워터파크, 야영장, 계곡 등 사람들이 밀집하는 장소에서 영업하는 음식점과 식용얼음‧빙과제조업체 등을 대상으로 식품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실시했다.

주요 위반내용은 건강진단 미실시, 무신고 음식점 영업,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 시설기준 위반, 면적변경 미신고,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 등이었다.

식약처에 따르면 적발된 업체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하고 3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하여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점검과 함께 휴가지에서 조리‧제공되는 식혜, 콩물, 냉면, 농산물 추출식품 등 총 614건을 수거해 식중독균 등에 대해 검사한 결과, 검사가 완료된 605건 중 30건은 부적합돼 행정처분과 회수‧폐기 등 조치했으며 9건은 검사가 진행 중이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하계 특별방역대책에 따라 방역수칙 이행여부 점검도 함께 실시해 집합금지, 영업제한 시간 등을 위반한 15곳에 대해 고발, 과태료 부과 등 엄중 조치하고 동시간대 이용인원 미게시 등 방역수칙 준수가 일부 미흡한 41곳은 행정지도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원료 등을 비위생적으로 관리하거나 유통기한이 경과한 원료를 식품 조리 등에 사용하는 식품위생법 위반행위에 대해 지속적으로 단속하고 정부합동 특별방역점검 등 코로나19 방역점검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