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도리’ ‘쩍벌남’ 윤석열 호감도 1위라?...비호감 1위 이낙연 전 대표
상태바
‘도리도리’ ‘쩍벌남’ 윤석열 호감도 1위라?...비호감 1위 이낙연 전 대표
  • 이슈밸리
  • 승인 2021.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윤석열 전 검찰총장 페이스북)
(사진출처=윤석열 전 검찰총장 페이스북)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최근 잦은 구설에 올랐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러한 부정적 이슈와는 별개로 호감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5일 여론조사 전문업체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 3~4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5명을 대상으로 여야 주요 대선후보 4명에 대해 '지지와는 별개로 얼마나 호감이 가느냐'고 물은 결과 윤석열 전 총장에 대한 호감도가 46.0%(매우 호감+어느 정도 호감)로 가장 높았다. 

이어 이재명 지사 40.1%, 최재형 전 원장은 39.4%, 이낙연 전 대표는 37.9%를 기록해다. 윤 전 총장을 제외하고 2~4위 차이는 크지 않았다. 

비호감도(전혀 호감 가지 않음+별로 호감 가지 않음) 응답률은 이낙연 전 대표가 57.1%, 이 지사가 56.5%로 조사됐고 윤 전 총장 50.0%, 최 전 원장 46.8%로 기록했다. 보통 호감도 1위가 비호감도 1위라는 공식이 깨진 것이다.  

윤 전 총장은 최근 120시간 노동 논란, 부마항쟁 논란, 페미니즘 발언, 쩍벌남, 도리도리 등 그가 움직이고 말할 때마다 구설에 오르면서 비호감 정치인 1위 등극 하는것 아니냐는 일각의 관측이 있었다. 

하지만 이런 논란에도 불구하고 윤 전 총장이 지지율과 호감도 모두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정치 초년생 윤석열과 딱딱한 이미지를 가졌던 검찰총장도 실수 할 수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는 분석도 나온다. 

익명을 요구한 여의도 정치권 관계자는 “완벽하고 차가워 보였던 윤석열 전 총장이, 막상 좌충우돌 사고 치는 모습이 국민 눈에는 오히려 거리감을 좁히고 신선한 느낌을 주는 것 같다”면서 “검찰총장도 실수 할 수 있구나 하는 전에 경험하지 못한 황당한 모습을 보여주는 게 호감도 상승의 원인 같다”고 말했다. 

이어 “윤 전 총장은 '장모-처' 같은 정치적 타격을 입을 사안에 대해선 강경 대응하고 있고, '도리도리' '쩍벌남' 같은 자신의 태도와 행동 지적에 대해선 반성과 개선의 모습을 국민에게 즉각 어필하고 있다”면서 “기존 여의도 정치인들과는 모습 자체가 차별화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