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지사 ”대체 무슨 일 하셨냐”...이낙연 전 대표 향해 직격탄
상태바
이재명 경기지사 ”대체 무슨 일 하셨냐”...이낙연 전 대표 향해 직격탄
  • 이슈밸리
  • 승인 2021.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CBC '김현정의 뉴스쇼)
(사진출처=CBS '김현정의 뉴스쇼)

 

[이슈밸리=윤대우 기자] 여권의 유력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최근 지지율이 오르고 있는 당내 경쟁자 이낙연 전 대표를 본격 견제하기 시작했다.  

이재명 지사는 1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사회자가 이낙연 후보가 본선에서 안정감을 보이고, 이재명 리스크가 존재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공직자들은 과거 공직 맡았을 때 권한 부여했을 때, 높은 자리 있었다고 유능한 것은 아니다”라면서 “권한이 주어졌을 때 일을 많이 하면 저항·분열, 균형, 공격도 있다. 그러나 일을 안 하면 원만하고 좋은 사람으로 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접시를 깬다고 비난하지만, 설거지를 안 하면 접시를 깰 리가 없다. 일을 많이 하고 빨리 움직이니 주변에서 불안하게 본다”면서 “대체 무슨 일을 하셨느냐고 물어볼 예정이다”면서 이낙연 전 대표를 향해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이날 이 지사는 “권투를 하면서 주먹까지는 참겠는데 발로 차니까 부상을 당한 것 같다. 주변에서 사이다도 아니고 왜 김빠졌느냐고 지적한다”면서 “원래로 돌아가겠지만 쏘는 맛은 줄이겠다”고 했다.   

당내 경선 토론 과정에서 그동안 참았는데 앞으로 공세적 입장을 취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이 전 대표를 겨냥, "본인을 되돌아보셔야지, 세상에 문제없는 저를 그런 식으로 공격하면 이거 말이 되겠나"라고 말했다.

사회자가 '옵티머스 사건 당시 이낙연 후보 측근이 금품수수에 연루됐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일을 말하는 것이냐'고 질문하자, 이 지사는 "그분이 전남지사 경선 때 가짜 당원 명부를 만들고 해서 시정 받은 핵심 측근"이라며 "그 부분에 먼저 소명해야지 뜬금없이 아무 관계도 없는 제 가족을 걸고넘어지니 좀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전날 발표된 아시아경제 의뢰 윈지코리아컨설팅 조사(지난 10∼11일)에 따르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에게도 처음으로 밀린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 전 대표 지지율은 43.7%로 윤 전 총장(41.2%)보다 오차범위 내인 2.5%포인트 높았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최근 X파일, 장모와 처 이슈로 지지율이 하락한 반면 이낙연 전 대표의 지지율은 상승하는 추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