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델타 변이 확산으로 ‘화이자 효능’ 94%→64%로
상태바
이스라엘, 델타 변이 확산으로 ‘화이자 효능’ 94%→64%로
  • 이슈밸리
  • 승인 2021.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자 백신 (사진출처=NDTV)
화이자 백신 (사진출처=NDTV)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이스라엘 정부가 미국의 화이자 백신 효능이 델타 변이 확산 이후 크게 떨어졌다고 발표해 논란이 되고 있다. 

5일(현지 시각)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은 이스라엘 보건부 통계를 인용해 이같이 전하면서 지난 5월 2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된 실험에서 화이자 백신의 예방 효능은 94.3%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그러나 델타 변이 확산 이후인 6월 6일부터 이달 3일까지 임상에서 확인된 화이자 백신의 예방 효능은 무려 64%로 떨어졌다고 보도했다. 

와이넷에 따르면 98.2%에 달하던 화이자 백신의 중증 예방 효능은 이 기간 93%로 떨어졌다특히 이 기간 신규 감염자의 약 55%는 백신 접종을 마친 '돌파 감염' 사례였다.

최근 이스라엘 내 신규 확진자의 90%는 델타 변이 감염자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지난달 대부분의 봉쇄를 풀고 마스크 착용 의무까지 해제하면서 이스라엘은 재확산 국면을 맞고 있다.

 

(자료출처=월드 오미터)
(자료출처=월드 오미터)

 

세계적인 통계사이트 월드 오미터에 따르면 6일(한국 시각) 기준 이스라엘의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496명으로 누적 84만3465명으로 집계됐다. 사망자는 1명 추가돼 6429명으로 나타났다. 

이스라엘 보건부 고위 관리는 이런 상황과 관련해 "백신이 덜 효과적인 것으로 보여 우려된다"며 "노령층에 대한 부스터샷 접종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