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KS-SQI 초고속인터넷 7년 연속·IPTV 3년 연속 1위
상태바
SK브로드밴드, KS-SQI 초고속인터넷 7년 연속·IPTV 3년 연속 1위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1.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SK브로드밴드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초고속인터넷 부문 7년 연속, IPTV 부문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KS-SQI는 산업별로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과 신뢰성, 전문성과 이용편리성, 사회적가치 추구 등 다양한 서비스 항목을 분석해 수치화한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고객만족도 지표 중 하나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 요구에 집중하는 한편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VOC를 최우선으로 개선하기 위해 고객만족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2014년부터 운영 중인 고객자문단은 미디어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유행에 민감한 'MZ세대' '키즈 부모', 미디어 신 소비층 '4050 장년층' '시니어' 등으로 구성해 신규 서비스 사전체험, 개선점 발굴, 심층인터뷰 등을 통해 고객 의견을 수집, 서비스에 반영 중이다.

또, 고객 우선주의 가치를 전면에 내세운 'Lovely B tv' 캠페인을 확장해 가족간 행복을 공유하는 'B tv 패밀리', '라이프 플러스(LIFE+)' '오션(OCEAN)' 등 다양한 월정액 서비스, 맞춤형 프리미엄 홈스쿨링 콘텐츠로 중무장한 'B tv 잼(ZEM) 키즈', 요금 할인폭을 최대한 끌어올린 '더슬림 요금제' 등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4월에는 자회사 미디어에스를 출범시켜 종합엔터테인먼트 채널 '채널S'와 지역전문 채널 '채널S 동네방네'를 개국, 신규·독점·지역 콘텐츠 전략으로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도 제공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2021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펼치고 있다.

여주위성센터를 시작으로 사업장에 필요한 전력을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한다는 계획을 세웠고, SK그룹 7개사와 국내 최초로 'RE100(Renewable Energy 100%)'에도 가입했다. 임직원이 환경보호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고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그룹장은 “KS-SQI 단독 1위는 고객 행복을 최우선으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혁신한 결과”라며 “급변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에도 변함없는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