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눈물'에 빗발치는 비난..."악어의 눈물"
상태바
'조국 눈물'에 빗발치는 비난..."악어의 눈물"
  • 권동혁 기자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대국민 기자간담회에서 딸을 언급하며 눈물을 흘린 것에 대해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3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대신한 기자간담회를 '셀프 청문회'로 깎아내리며 비난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조 후보자는 장황한 변명, 기만, 감성팔이를 반복하며 청문회에서 무너져내릴 만리장성을 쌓았다"며 "인사청문 제도가 있음에도 조 후보자는 추악한 발걸음으로 민의의 전당 국회를 능멸했다"고 말했다.

이어 "위법·특권·반칙 인생을 산 조 후보자가 장관이 되겠다는 길마저 편법과 특권이며 이것이 공정과 정의를 바로잡을 법무장관 후보의 최후의 몸부림"이라며 "아직 인사청문회의 법적 기한이 남았음에도 청문회 무산을 서둘러 선언하고 조 후보자에게 이런 자락을 깔아준 민주당은 국회 능멸콘서트의 보조자 역할에 충실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어제 우리는 문(文) 정권이 오랫동안 준비한 한편의 연극을 봤다. 그 연극 제목은 '나는 몰라요' 였다"며 "신성한 국회가 대국민 사기극 연극 공연장이 됐고 언론 전체가 추한 연극의 소품으로 동원됐다"고 말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조 후보자의 원맨쇼를 보면서 그래도 혹시나 우리 당이 제기한 각종 의혹들에 대한 시원한 소명과 국민을 향한 대단한 감동이 있을까 관심을 갖고 지켜봤다"며 "그렇지만 '모른다', '적법했다', '수사 중이다' 라고 피해가고 역시 빠질 수 없는 눈물로 원맨쇼를 마쳤다"고 말했으며 김상훈 의원은 "어제 조 후보자의 기자간담회는 비겁했다"며 "민주당과 청와대는 법대로 청문회를 진행해서 의혹 해명을 도와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교안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기자간담회 형식의 '셀프 청문회'로 국면전환에 나선 것에 대해 "반칙왕, 편법왕을 보았다"며 "역시 뻔뻔함의 대명사였다"고 비난했다.

이언주 무소속 의원 역시 "악어의 눈물 흘리지 마라"며 자신의 SNS에 조 후보를 비난했다. 이 의원은 “물에서 빠진 개가 물 밖으로 나오면 살려주지 말고 더 두들겨 패라는 게 누구였나. 내 가족과 내 딸만 안쓰럽고 상처받은 다른 학부모와 학생들은 괜찮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조 후보자는 더 이상 쇼를 멈추고 자중하면서 검찰 수사에 응해라”라며 “본인은 정신승리를 할지 모르겠지만 보고 있는 국민들은 그 위선에 화병이 날 지경”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