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올림픽 관객 상한선 6월 결정...조직 위원장 “언제라도 무관중 가능”
상태바
도쿄 올림픽 관객 상한선 6월 결정...조직 위원장 “언제라도 무관중 가능”
  • 이슈밸리
  • 승인 2021.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쿄올림픽 관객 수 상한선 관련 온라인 회의를 하고 있는 IOC 회장과 올림픽 조직위원장 (사진출처=요미우리 신문 )
도쿄올림픽 관객 수 상한선 관련 온라인 회의를 하고 있는 IOC 회장과 올림픽 조직위원장 (사진출처=요미우리 신문 )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등이 오늘 7월 개최되는 도쿄올림픽 경기장 관중 상한선에 대해 코로나19 사태 추이를 지켜본 후 오는 6월 최종 판단하기로 28일 합의했다.

28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이 같은 결정은 일본 정부와 도쿄(東京)도,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대표가 참석한 온라인 5자 회담에서 최종 결정됐다.

조직위는 애초 4월에 도쿄올림픽 관객 수의 상한을 결정할 방침이었다. 하지만 일본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심해지고 도쿄도가 비상사태 선포하는 등 사태가 심각해지자 관객 수 상한 결정을 미뤘다. 

다만 도쿄올림픽 조직위원장은 관중 규모가 언제라도 무관중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하시모토 세이코 도쿄올림픽 조직위 회장은 기자회견에서 관중 규모에 대해 "무관중이라는 각오도 있다"고 말했다. 관중 수 상한 결정 시기에 대해서는 "6월 초에 결정하지 않으면 (각지에서 방문하는 관객이) 준비하는데도 매우 불편을 끼치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의료 관계자들에게 지장을 초래할 상황이 의심되는 경우, 무 관객을 결정하지 않으면 안 된다"면서 "현 단계에서 풀 스타디움은 매우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담에는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앤드류 파슨스 IPC 위원장, 하시모토 도쿄올림픽 조직위 회장, 마루카와 다마요 올림픽담당상,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