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MZ세대 위한 감각적 제품 연이어 출시
상태바
네파, MZ세대 위한 감각적 제품 연이어 출시
  • 이슈밸리
  • 승인 2021.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 ‘리곡’과 협업해 여행 테마의 그래픽 티셔츠 출시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과 협업해 캐릭터 티셔츠 선보여
리곡 콜라보레이션 그래픽 티셔츠 (사진=네파)
리곡 콜라보레이션 그래픽 티셔츠 (사진=네파)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를 선도하는 네파가 산린이(등산+어린이)로 대표되는 MZ세대들을 겨냥해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프로젝트인 ‘C-TR 3.0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새로운 감각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요즘 산린이들의 특징은 산행을 하더라도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스타일링을 연출하길 원한다는 것. 이에 네파는 편한 기능성만으로는 산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어렵다는 점에서 다양한 협업을 통해 차별화 된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리곡 그래픽 티셔츠’ 출시

네파는 여행을 모티브로 한 자유분방하고 유니크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비주얼을 선호하는 MZ세대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리곡 그래픽 티셔츠’ 선보였다. 

‘리곡 그래픽 티셔츠’는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의 첫 번째 시리즈로 강렬한 채색 일러스트로 아티스틱한 비주얼을 선보이는 일러스트레이터 리곡(LEEGOC)과 협업을 통한 제품이다. 

네파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시리즈 첫 번째 아티스트로 꼽힌 리곡은 수채화 베이스의 강렬하면서도 인상적인 색감을 구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 패션 브랜드와의 아트워크 협업 시 브랜드가 지향하는 이미지를 자신만의 감각에 의해 유니크한 비주얼로 표현하는 것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네파와의 협업을 통해 C-TR 3.0 라인이 지향하는 ‘요즘 아웃도어룩’을 자신만의 독창적인 색감으로 감각적으로 표현해냈다.

주력 제품인 ‘리곡 콜라보레이션 마운틴 티셔츠’는 여행을 테마로 리곡만의 강력하고 유니크한 컬러 조합의 그래픽 디자인이 돋보이는 그래픽 아트 티셔츠 제품이다. 트렌디한 루즈핏에 수피마 면과 폴리 소재를 혼방한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가벼운 산행에서도 착용하기 좋아 MZ세대 산린이들의 산행룩으로도 제격이다. 

◈ 두번째 시리즈 ‘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 출시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시리즈의 두 번째는 아트토이 작품으로 멸종 위기 동물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아트토이 작가 ‘트웰브닷(twelveDot)’과 함께 했다. 트웰브닷과 함께 다양한 디자인의 ‘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를 선보인 것. 에버랜드, 디즈니, 마이클잭슨 등 다양한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인 트웰브닷은 이번 협업 프로젝트에서 네파의 심벌인 산양을 모티브로 한 아트토이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디자인적인 차별점은 물론 환경보호 메시지까지 담아냈다.

트웰브닷과의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티셔츠 (사진=네파)
트웰브닷과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티셔츠 (사진=네파)

 

트웰브닷 캐릭터 티셔츠는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버전으로 구성했다. 트웰브닷의 대표 심벌 캐릭터인 ‘아포 프로그(APO Frogs)’가 디자인 된 ‘포켓 티셔츠’, 네파 산양을 모티브로 한 아트토이 캐릭터가 디자인 된 ‘프린트 티셔츠’, 캐릭터 로고를 최소화 한 ‘자수 티셔츠’, 트웰브닷의 콜라보 캐릭터 개발 히스토리를 스케치 형태로 담은 ‘스케치 티셔츠’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대표 제품인 트웰브닷 콜라보 반팔 포켓 티셔츠는 멸종 위기에 처한 양서류를 보호하자는 의미를 담은 트웰브닷의 심벌 캐릭터인 ‘아포 프로그(APO Frogs)’가 디자인 된 제품이다. 아포 프로그 캐릭터를 통해 젊은 감각을 연출하면서도 면과 쿨맥스를 혼방한 소재를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트렌디한 루즈핏을 적용해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가벼운 산행에서도 착용하기 좋다. 

또한, 네파는 트웰브닷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산양 아트토이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해 협업 프로젝트의 의미를 더한다. MZ세대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SNS를 통해 산양 캐릭터 이름을 공모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아트토이 조형물을 매장 내 설치해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네파 마케팅 팀장은 “올 SS 시즌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는 성수동 버거보이와의 협업 이벤트와 더불어 산린이인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요즘 아웃도어룩으로 선보인 C-TR 3.0 라인과 더불어 다양한 협업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달라진 네파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