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청와대서 오세훈·박형준 野堂 시장 회동
상태바
文 대통령, 청와대서 오세훈·박형준 野堂 시장 회동
  • 이슈밸리
  • 승인 2021.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출처=청와대)
(자료출처=청와대)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세훈 서울시장 박형준 부산시장 등과 오찬 간담회를 가진다. 문 대통령이 지방자치단체장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하는 것은 2019년 2월 이후 2년 2개월여 만이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21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이날 낮 12시 청와대 상춘재에서 오 시장, 박 시장과 오찬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는 4·7 재보궐 선거 패배 후 야권과의 소통을 강조한 문 대통령의 뜻에 따라 이뤄졌다.

박경미 대변인은 이날 만남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뜻에 따라 오세훈 시장과 박형준 시장을 초청하고, 두 시장이 흔쾌히 응하여 이뤄진 것”이라면서 “이 일정은 대한민국 제1·제2 도시인 서울과 부산의 현안에 대해, 야당 소속 지방자치단체장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으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마련됐다”고 말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4.7 재보궐 선거로 당선된 두 시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서울시와 부산시의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민생 경제 회복, 서민 주거 안정 등 국가적 문제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전망이다. 이 자리에는 유영민 비서실장과 이철희 정무수석이 배석할 예정이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9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야당과의 소통과 협력에도 힘써 주기 바라며, 선거로 단체장이 바뀐 지자체와도 특별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주기 바란다고 지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