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재난안전산업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상태바
행안부, 재난안전산업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1.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행정안전부)
(사진=행정안전부)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행정안전부는 재난안전산업 정보를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재난안전산업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정보시스템은 재난안전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기업과 구매자들이 손쉽게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공유하여 재난안전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행안부는 시스템을 통해 첨단 재난안전기술이나 제품을 개발하고도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 기업들이 보다 쉽게 지원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수요 기업, 공공기관 등의 경우에는 우수 재난안전제품 및 기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행안부는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산업육성 지원 정보, 우수한 재난안전제품 및 기술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함으로써 재난안전산업 통합 정보 공유 기반을 마련한다.

이에 사용자가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여러 시스템에 흩어진 정보를 찾아야 했던 불편함을 줄이고 재난안전산업 관계자 간에 활발한 정보 유통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행안부는 재난안전제품 또는 기술의 공급자와 수요자 간 거래 활성화 지원을 통해 재난안전산업 시장 확대를 도모한다.

그리고 재난안전산업 관련 정책의 온라인화를 통해 재난안전산업 관련 대국민 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한다.

행안부는 내실있는 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재난안전산업 관련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민・관의 다양한 기관들과 정보 연계 방안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아갈 예정이다.

윤종진 행정안전부 안전정책실장은 “재난안전산업 종합정보시스템이 재난안전산업 관계자 모두가 참여하고 활용하는 정보 공유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며 “사용자 중심의 쉽고 유용한 시스템이 개발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