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AZ백신 혈전' 연관 문제로 결론
상태바
유럽 'AZ백신 혈전' 연관 문제로 결론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1.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혈전 발생 부작용이 있는 것으로 결론 났다.

로이터통신은 유럽의약품청(EMA)이 7일(현지 시각) 현재까지 나온 모든 자료들을 종합해본 결과 옥스퍼드대-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과 혈전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다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부작용으로 정식 등록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해당 백신 접종에 있어 특정 성별과 연령대가 특별히 위험하다는 것은 아직 단정할 수 없어 이에 대한 결론은 아직 내리지 못했으나 EMA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전체적인 이익은 부작용 위험보다 크다는 기존 입장을 보였다.

AFP통신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WHO)는 백신 안전 글로벌 자문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현재까지의 정보를 보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혈전 발생의 연관성은 가능해 보이지만 확인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이다.

EMA의 입장에 따라 유럽 각국은 특정 연령층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사용을 제한하기로 했다. 

먼저 벨기에는 55세 미만 연령층에 대해 백신 접종을 금지했고 이탈리아는 60세 이상에게만 접종 권고했고, 다만 이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한 차례 접종받은 60세 미만 사람들의 경우 2차 접종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스페인은 60~65세 연령층에게만 접종하기로 했고, 영국은 30세 미만의 젊은 연령층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 받아선 안 된다고 권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