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퍼시비어런스 무사히 화성 착륙...10년 간 토양 연구
상태바
美 퍼시비어런스 무사히 화성 착륙...10년 간 토양 연구
  • 이슈밸리
  • 승인 2021.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탐사선 퍼시비어런스 (사진출처=NASA)
화성탐사선 퍼시비어런스 (사진출처=NASA)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화성탐사선 퍼시비어런스(Perseverane) 로버가 18일(현지 시각) 화성 표면에 착륙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이날 AFP 통신에 따르면 퍼시비어런스는 화성 대기권에 진입해 '공포의 7분'간의 하강 끝에 35억년 전 강이 있었던 것으로 추측되는 예제로(Jezero) 충돌구에 착륙했다. 작년 7월30일 발사한 지 6개월만에 이룬 성과다. 

이번 탐사팀을 이끄는 스와티 모한 박사는 이날 오후 3시55분(한국시간 19일 오전 5시55분)쯤 "착륙을 확인했다"고 밝혔고, 이에 NASA 제트추진연구소 본부에선 환호성이 나왔다.

퍼시비어런스 탐사선은 앞으로 약 10년에 걸처 30개의 화성 암석과 토양 샘플을 모아 지구로 보내는 역할을 수행한다. 올 여름 첫 샘플들을 시추할 것으로 전망된다. 

무게가 1톤에 달하는 퍼시비어런스 탐사 로버는 2미터 길이의 로봇팔을 장착했고, 19개의 카메라와 2개의 마이크 그리고 여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최첨단 장비들을 장착했다.

이번 실험의 책임자인 과학자 켄 윌리포드는 "우리는 화성이 예전에 생명체가 살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었다는 증거를 갖고 있었지만 이번 탐사선을 통해 생명체가 실제로 그곳에 살았다는 사실을 알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