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협동로봇 신제품 출시
상태바
한화, 협동로봇 신제품 출시
  • 임정은 기자
  • 승인 2021.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
(사진=한화)

[이슈밸리=임정은 기자] 한화는 협동로봇 신제품인 HCR(Hanwha Collaborative Robot) 어드밴스드(Advanced) 모델과 협동로봇 솔루션 패키지인 어드밴스드 솔루션(Advanced Solution)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HCR 어드밴스드 모델은 작업 가능 중량에 따라 HCR-3A와 HCR-5A, HCR-12A 등 3종으로 구성되며 기존 HCR 시리즈의 뛰어난 디자인과 편의성을 유지하면서도 호환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를 통해 포스 토크 센서, 그리퍼 등과 같이 로봇 기능을 위한 핵심 액세서리를 추가 케이블 없이 쉽게 연동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안전성을 확보하면서 동시에 작업 속도와 반복 정밀도를 높여 자동차, 전자, 식품·의약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한층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한다.

어드밴스드 솔루션은 장비와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한 고객 맞춤형 협동로봇 솔루션으로서, 고객은 5개 솔루션 중 작업형태와 생산공정에 맞춰 원하는 제품을 개별 구매할 수 있다.

옥경석 한화 대표이사는 “한화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조 자동화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려 협동로봇 연구개발(R&D)을 지속해왔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단순히 제품만이 아닌 고객 사용 환경을 고려한 서비스 관점에서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협동로봇의 대중화를 이끌고 시장에서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