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3 22:36 (월)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JVM 자동조제기 'NSP', 노르웨이 조제공장 약국 성공적 안착
상태바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JVM 자동조제기 'NSP', 노르웨이 조제공장 약국 성공적 안착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0.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미약품)
(사진=한미약품)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의약품 분류와 포장, 검수 기능을 합친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제이브이엠의 주력 제품 'NSP'가 유럽 노르웨이의 조제공장형 약국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7일 밝혔다.
  
제이브이엠은 파우치형 의약품 조제 자동화 분야 해외 시장에서 70%대 점유율을 확보한 혁신 기업이다.
  
제이브이엠은 최근 미국 최대 드럭 홀세일러가 설립한 유럽 노르웨이의 자회사 N 조제 공장형 약국이 NSP를 도입해 운영한 결과, 추가 인력 절감 효과 등 다양한 장점을 확인했다.
  
대부분의 해외 조제 공장형 약국은 접수 받은 처방의약품을 대량 조제해 전국 각지로 배송하고 있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NSP의 추가 도입이 기대된다고 제이브이엠은 설명했다.
  
제이브이엠측은 "의약품 분류에서부터 포장, 검수까지 원스톱으로 실행할 수 있는 NSP가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며 "향후 유럽 내 다른 조제 공장형 약국으로의 확산과 더불어 호주, 싱가폴, 홍콩 등 다양한 국가로도 수출 지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이브이엠 김선경 부사장은 "최신 자동 재조제 기술이 완벽히 구현된 NSP는 잘못된 조제를 다시 수행해야 하는 약사의 업무를 대폭 줄여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며 "이번 입점은 제이브이엠의 글로벌 시장 개척과 확대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