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규모 증세 원하면 민주당 투표해라” 트윗
상태바
트럼프 “대규모 증세 원하면 민주당 투표해라” 트윗
  • 이슈밸리
  • 승인 2020.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사진출처=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이슈밸리=윤대우 기자] 신종 코로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병원에 입원 중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규모 증세를 원하면 민주당에 투표하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5일(현지 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큰 세금인 대규모 증세를 원한다면 민주당원 투표하라"고 글을 올렸다. 

이는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부자들을 대상으로 증세해야 한다고 주장한 말을 비꼰 것이다. 바이든 후보는 향후 10년간 세수를 3조달러 이상 증대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출처=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출처=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그는 현행 21%인 법인세율을 28%로 올리고, 미 기업이 해외에서 얻은 이익에 대해 부과해온 최저세율을 기존 10.5%에서 21%까지 2배 늘리고 부유층에게는 개인소득세 최고세율을 현행 35%에서 39.6%까지 올리겠다는 입장이다. 코로나19로 미국 내 빈부의 격차가 심각해지고 있다는 진단에서 나온 대선 정책이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현재 경제 회복을 V자형으로 예상하면서 이를 유지하기 위해선 1조 달러(한화 1160조원) 규모의 감세를 공약으로 내세우며 일자리 1000만 개 창출을 주장하고 있다. 

한편, 코로나19에 감염으로 군 병원에 입원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4일(현지 시각) 경호차량을 타고 병원 앞 지지자들을 전격 방문하는 ‘깜짝 쇼’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