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학교방역강화·AI교육정책마련에 총력
상태바
교육부, 학교방역강화·AI교육정책마련에 총력
  • 박지영 기자
  • 승인 2020.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밸리=박지영 기자] 교육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학교 방역 강화와 미래 교육 혁신을 중점 과제로 선정해 추진한다.

10일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37회 차관회의에서 교육부의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하반기 중점 추진 과제'를 발표했다.

교육부는 '코로나19 극복 과제'로 학교 감염병 방역 강화, 교원 업무부담 경감, 직업계고 지원 및 취업 활성화를 선정한다. 또 '미래교육 혁신 과제'로 한국형 원격교육체제 수립, 인공지능(AI) 교육정책 마련을 선정해 하반기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코로나19 일일점검회의'를 열어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학교 내 방역 물품 비축, 코로나19 대응 지침 보급, 감염병 발생국 입국자의 등교 중지를 골자로 한 학교보건법 개정 등을 통해 학교 감염병 방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교원담당 교육부 사업의 축소·조정, 범교과 학습주제 수업시수 감축, 인력 지원 등을 지속해서 추진해 교원의 업무부담을 줄인다.

교육부는 중소벤처기업부 등과 협력해 지난 5월 '2020년 직업계고 지원 및 취업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 교육부는 지속해서 정책을 발굴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 실습과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e학습터 등 원격수업 공공플랫폼을 고도화하고 교원 대상 미래형 수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정책자문단 운영 등을 통해 한국형 원격교육체제를 발전시킨다는 것이다.

박 차관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 학부모 및 교원 등이 학교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교육부는 앞으로도 적극행정에 더욱 힘써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익을 증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ttps://mssabu.net/v/web/event_basic_7.ph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