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에 퍼진 정체불명 단체 폐렴...'코로나보다 심해'
상태바
카자흐스탄에 퍼진 정체불명 단체 폐렴...'코로나보다 심해'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0.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에서 정체불명의 폐렴이 집단 발병해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1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중국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는 카자흐스탄 주재 중국대사관이 위챗으로 자국민들에게 카자흐스탄 폐렴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중국 대사관에 따르면 지난달 중순 이후 정체불명의 폐렴 환자가 급증해 이날까지 카자흐스탄 아티라우·악토베·쉽켄트 등 3개 지역에서 500명 가까운 폐렴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30명 이상이 중태다. 여기에 중국인도 일부 포함됐다고 대사관 측은 전했다.

대사관 측은 "폐렴의 치명률이 높아 코로나19보다 위험하다"면서 "카자흐스탄 보건부는 폐렴 바이러스에 대해 비교 연구를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 원인을 규명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카자흐스탄 보건당국도 현지 매체에 "코로나19 발병 이전 폐렴 환자는 하루 80명 수준이었는데, 지금은 350~500명이 폐렴으로 입원하고 있다"면서 "6월 전국적으로 1700명의 폐렴 환자가 발생했다. 이는 작년 같은 달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이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중국은 이 병은 '정체불명 폐렴'이라고 표현한 반면, 카자흐스탄 정부와 현지 언론들은 단순 '폐렴'이라고 지칭하고 있다. SCMP는 "하지만 중국 대사관이 왜 이 병을 '정체불명'이라고 표현했는지, 어떤 정보를 갖고 있는지는 불분명하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