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中 산시성 당서기 접견
상태바
이재용 부회장, 中 산시성 당서기 접견
  • 권동혁 기자
  • 승인 2020.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을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18일 중국 산시성의 후허핑(胡和平) 당서기를 접견했다. 사진은 이 부회장과 후 서기가 면담하는 모습/산시일보 홈페이지)
(국을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18일 중국 산시성의 후허핑(胡和平) 당서기를 접견했다. 사진은 이 부회장과 후 서기가 면담하는 모습/산시일보 홈페이지)

[이슈밸리=권동혁 기자] 중국 출장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산시성(陝西省)의 후허핑 당서기를 접견했다.

19일 중국 인민망, 산시성 당기관지 '샨시일보' 등 현지언론은 이 부회장이  전날 산시성 시안(西安)에서 후허핑(胡和平) 서기와 류궈중(刘国中) 성장 등 고위 당국자를 접견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후 서기와 류 성장은 이 부회장을 포함한 삼성전자 경영진의 산시성 방문을 환영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초기에 삼성이 인애(仁愛)한 마음으로 방역물자를 지원해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후허핑 서기는 “코로나 사태 초기 삼성 측이 예방 용품을 제공한 것에 대해 산시성 주민이 깊이 감사하고 있다”며 “현재 산시의 경제와 사회 질서가 빠르게 회복됐고, 삼성을 포함한 외국계 기업도 양호한 상황을 유지하고 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코로나 사태 예방에 한중 양국이 협력하기로 한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합의를 성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재용 부회장 역시 삼성의 코로나 예방과 통제를 도움을 준 산시성에 감사를 표했다. 이 부회장은 “현지에서 삼성의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협력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교류를 심화시켜 산시성이 새로운 시대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화답했다.

앞서 이 부회장은 지난 17일 중국으로 출국한 뒤 18일 시안에 위치한 삼성전자의 낸드플래시 생산공장을 방문한 바 있다.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중국을 방문한 글로벌 기업인은 이 부회장이 최초고 지난 1월 설연휴 브라질 사업장 방문 이후 4개월만에 해외 사업장 현장경영을 재개했다.

시안 공장은 삼성전자의 유일한 해외 메모리 반도체 생산기지다. 삼성전자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150억달러를 추가 투자해 현재 2기 캠퍼스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 부회장은 “과거에 발목 잡히거나 현재에 안주하면 미래가 없다.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가오는 거대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해야 한다”며 “시간이 없다. 때를 놓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